티스토리 뷰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포스터
로맨틱 홀리데이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는 감독 낸시 마이어스의 작품입니다. 그녀는 연출뿐만 아니라 대본도 직접 썼습니다. 낯선 곳에서 새로운 인연을 맺는 겨울 로맨스 영화. 미국과 영국이란 두 나라에서 각각 이야기가 전개되기 때문에 이들의 인물관계를 먼저 살펴본 후 줄거리, 후기도 남겨보겠습니다. 

인물관계 

영국에 살고 있는 아이리스(케이트 윈슬렛)는 웨딩 칼럼을 연재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마음씨가 착한 그녀에게는 남자 친구가 있었습니다. 같은 회사를 다니는 그는 연말 발표회장에서 다른 여자와 약혼하기로 발표했습니다. 아이리스는 마음에 상처를 입고 미국으로 홈 익스체인지 휴가를 신청해서 떠납니다. 바로 아만다의 화려한 집으로 가게 됩니다. 그녀는 그곳에서 마일스(잭 블랙)를 만나게 됩니다. 그는 영화음악 작곡이자 아만다의 친구이기도 합니다. 어느 날 자신이 두고 온 물건을 찾기 위해 아만다의 집으로 갔다가 아이리스를 보게 됩니다. 그는 그녀의 눈에 먼지가 들어가자 그 먼지를 떼내어주는 자상한 남자입니다. 그도 여자친구에게 상처를  받게 받고, 두 사람은 서로의 상처를 치유해 주며 가까워집니다. 반면 미국에 살고 있는 아만다(카메론 디아즈)는 영화 예고편 제작사의 대표로서 명예와 부를 갖추었습니다. 하지만 연애 문제만큼은 골칫덩어리였습니다. 같은 회사를 다니는 남자 친구가 바람을 피자 그와 결별을 합니다. 그녀는 새로운 삶을 위해 영국으로 2주 동안 홈 익스체인지 휴가를 신청하게 됩니다. 바로 아이리스가 살고 있는 영국의 예쁜 오두막집으로 가게 된 것입니다. 아이리스의 오빠 그레엄(주드 로)은 부드러운 미소와 배려가 매력적인 인물입니다. 그는 가끔씩 동생집을 방문합니다. 그날도 어김없이 동생의 집을 방문하고, 그곳에서 아만다를 만납니다. 그는 사랑의 상처를 가진 인물로 처음엔 아만다와의 시작을 꺼려 하지만, 결국 두 사람은 진실된 마음이 통해 서로 사랑하게 됩니다.

줄거리

이 영화는 사랑에 상처 받은 두 여인이 2주 동안 홈 익스체인지 휴가를 떠나게 되며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이야기입니다. 아만다는 미국에서 영국으로, 아이리스는 영국에서 미국으로 서로 집을 바꿔 지내게 됩니다. 그들은 각각 낯선 곳에서 새로운 인연을 만납니다. 미국으로 간 아이리스는 아만다의 웅장한 집을 보고 감탄합니다. 수영장을 보고 뛰기도 하고 방을 돌아다니며 좋아합니다. 어느 날 한 남자가 아만다의 집을 방문합니다. 바로 그녀의 친구 마일스. 아이리스는 그의 자상하고 재미있는 모습에 사랑의 감정을 느끼지 시작합니다. 마일스도 사귀던 여자친구와 헤어진 후 그녀를 사랑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고, 연말을 함께 보내자고 제안합니다. 한편 영국에 있는 오두막집으로 간 아만다는 시골의 조용한 생활에 금방 싫증을 냅니다. 다음날 바로 미국으로 돌아가려고 할 때 그레엄이 찾아오게 되고, 둘은 하룻밤을 함께 보냅니다. 그녀는 그레엄과 시간을 보내며 영국에 더 머물기로 합니다. 하지만 그는 왠지 아만다에게 거리를 두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아내와 사별하고 두 딸과 함께 살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아만다는 그를 포기하고 미국으로 돌아가기 위해 택시를 탑니다. 하지만 그녀는 눈물을 흘리며 자신이 정말 그레엄을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다시 돌아갑니다. 그리고 그에게 연말을 함께 보내자고 합니다. 두 커플은 그레엄집에서 행복한 연말을 함께 보냅니다. 

후기

이 영화를 보는 내내 몰입할 수 있었던 것은 낯선 곳에서 생활하며 찾아온 새로운 인연에 설렜기 때문입니다. 배우들은 서로의 감정을 섬세하게 잘 표현해주었습니다. 감독은 이 영화를 통해 여성들의 마음을 완벽하게 잡을 수 있도록 의도한 것처럼 심리 묘사가 뛰어났습니다. 너무 우연히 많이 겹쳐서 현실과는 동떨어진다는 느낌도 들기는 했지만, 그렇기 때문에 잠시 현실에서 벗어나 한번쯤은 꿈꾸었던 그 우연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리스가 아더 애봇을 도와주는 장면 또한 가슴이 뭉클했습니다. 한때 잘 나갔던 시나리오 작가였던 그는 이제는 아무도 자신을 알아봐 주지 않는다는 절망감에 빠져 있었습니다. 아이리스는 그와 깊은 대화를 하고, 그가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일깨워줍니다. 그녀는 그를 도와주며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고 앞으로 당당히 살아갈 것을 결심합니다. 로맨틱 홀리데이는 연인 간의 따뜻한 사랑뿐만 아니라 나이를 뛰어넘는 우정도 보여줌으로써 우리의 마음을 더 감동시켰습니다. 아이리스가 변화되어 가는 과정을 보며 '나를 소중하게 대하는 법'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나를 사랑해야 새로운 인연을 놓치지 않고 진정한 사랑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영화는 사랑에 지쳐 힘들어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로하고 더 멋진 새로운 인연이 다가올 수 있음을 알려 주었습니다.